이재현 서구청장 '희망릴레이'동참(사진=서구청)
이재현 서구청장 '희망릴레이'동참(사진=서구청)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이 코로나19로 인해 힘겨운 국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희망을 전파하기 위한 '희망릴레이'에 동참했다고 전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4일 오전 구청장실에서 '어려운 때일수록 하나 된 우리! 의료진의 헌신 덕분에, 공무원들의 노고 덕분에, 시민들의 솔선수범 덕분에 희망을 꿈꾸게 됐습니다. 코로나19, 우리는 이겨낼 수 있습니다!'라고 손수 적은 희망의 문구를 손에 들고 서구민을 넘어 국민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던졌다.

아울러 이 청장은 동영상을 통해서도 "위기와 기회는 동시에 온다는 말이 있듯 전례 없는 코로나19 사태를 겪으면서 잃은 것만큼이나 얻은 것도 많았다"며 "우리가 함께 힘을 모으면 어떤 고난도 지혜롭게 헤쳐나갈 수 있음을 깨달았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는 강하지만 우리는 더 강하다"며 "코로나19가 말끔히 사라져 우리 모두가 하루빨리 평온한 일상을 되찾길 기원하며, 마지막까지 함께 힘내 달라"고 덧붙였다.

'희망릴레이'는 방역의 최전선에서 헌신하는 의료진과 방역 당국 관계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박원순 서울시장이 처음 시작한 SNS 국민 캠페인으로, 지명받은 사람이 다시 3명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항진 경기도 여주시장에게 배턴을 넘겨받은 이재현 서구청장은 다음 주자로 전라북도 김승수 전주시장, 강원도 이재수 춘천시장, 경상남도 박일호 밀양시장 3명을 지목했다.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