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 외국대학 재학생 취업지원을 위해 언텍트 방식의 온라인 커리어 워크숍 개최

인천글로벌캠퍼스, 온라인 커리어 워크숍(자료=인천시)
인천글로벌캠퍼스, 온라인 커리어 워크숍(자료=인천시)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에서 오는 5월 20일(수) '언텍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커리어 워크숍을 개최하여 코로나19 이후 변화되는 구직 환경에 발빠르게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인천글로벌캠퍼스 입주대학들은 대부분 봄학기 전체 온라인 강의를 진행 중이며 실험ㆍ실습이 필요한 학과만 소규모로 대면강의를 진행하되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수업을 진행 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커리어 워크숍은 유튜브 라이브 송출 방식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영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인터뷰 전략 등에 관해 실질적인 강의를 영어로 진행하고 학생들은 댓글이나 실시간 채팅으로 직접 질문이 가능하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백기훈 대표이사는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코로나19로 자칫 소홀할 수 있는 학생 취업 지원을 위해 온라인 커리어 워크숍을 기획했다"며 "각자 학교 밖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는 학생들도 모두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향후 지속적으로 언텍트 방식의 취업지원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인천글로벌캠퍼스에는 2012년 한국뉴욕주립대학 스토니브룩대학교 개교를 시작으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한국뉴욕주립대 FIT(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까지 현재 5개 대학이 운영 중이며, 한국에서 공부를 해도 본교와 같은 졸업장이 수여되는 확장캠퍼스이다.

이번 워크숍은 영어로 진행되며 유튜브 라이브 스트림(https://youtu.be/BIJc5P60S-k)으로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