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시 총연합회, 강범석 전 서구청장과 면담(사진=더청라)
청라국제도시 총연합회, 강범석 전 서구청장과 면담(사진=더청라)

청라국제도시 총연합회(청라총연)는 21일 강범석 전 서구청장과 면담하여 인천시의 청라소각장을 연장시키려는 인천시의 야욕을 함께 논의하고, 그 해결책을 강구하였다고 밝혔다.

청라총연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면담은 배석희 청라총연 회장과 노형돈 사무국장, 강범석 전 서구청장이 참석하여 진행되었다.

강범석 전 청장과의 면담은 청라소각장 연장을 밀어붙이는 인천시의 태도의 문제점을 다시 짚어보고 이를 위해 강 전 청장을 포함한 야당의 역할이 무엇인지 함께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되었다.

강범석 전 서구청장(사진=더청라)
강범석 전 서구청장(사진=더청라)

강범석 전 청장은 "인천시는 '절차의 합법성'을 밀어붙이면서 이것이 인천시 시민 대다수의 의견이라는 이유로 이해당사자인 주민들의 의견을 묵살하고 있다"면서 "이는 다수의 횡포로 소수를 억누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강 전 청장은 "인천시는 지금처럼 하나의 안을 가지고 계속 밀어붙일 것이 아니라 대안을 가지고서 준비했어야 했다"며 "청라와 송도의 기존 시설 현대화 이외에도 2안, 3안 등 또 다른 대안을 준비해야 한다"고 말했다.

배석희 회장 역시 의견에 동감하며 "인천시는 목적을 향해서 가는 방법 자체가 잘못되었다"며 최근 인천시의 행보에 제동을 걸어야 한다는 입장에 양 측이 큰 공감을 하였다.

이에 배 회장은 미래통합당을 포함한 야당의 견제 역할을 강조하며 "인천시의 행보에 대해 야당에서 행동으로 앞장서서 제동을 걸어주어야 한다"며 "현대 거대 여당에 맞서야 하는 야당이 어려운 면이 있지만 적극적인 대처를 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