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인천 아이리더 인재양성 지원사업' 성과보고회

인천 아리리더 캠패인 표지(자료=인천시)
인천 아리리더 캠패인 표지(자료=인천시)

인천시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재능개발의 기회가 부족한 아동에게 재능개발 기회를 제공하여 미래사회의 인재(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인천 아이리더 제1기 성과보고회'를 24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보고회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제훈회장과 전국 후원회장인 탤런트 최불암씨, 기호일보 한창원 사장이 참석하여 인천 아이리더 1기 사업의 성과를 축하하고 인천 아이리더 사업의 지속가능성과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또한 인천 아이리더를 후원하는 지역사회리더 모임인 인천리더스클럽도 함께하여 아이리더들의 성장을 축하했다고 덧붙였다. 인천리더스클럽은 인천지역사회의 진정한 리더로 인천아이리더 사업을 통해 선발된 아동청소년과 1:1결연을 맺고 이들을 경제적/정서적으로 후원하고 지지하는 후원자들의 모임이다.

인천의 '인천 아이리더 인재양성 지원사업'은 학업 및 예·체능 분야에 재능은 있으나 사회·경제적 어려움으로 꿈을 펼치기 힘든 인천지역 우수학생(초4~고3)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33명의 아동을 선발하여 총 2억 1,704만원을 후원하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인천 아이리더 2기 모집을 위해 지난 6월 인천광역시 교육청과 아동복지기관을 통해 총 72명의 아이리더 후보를 추천받았고, 서류심사 및 온라인 면접을 통해 최종 21명이 선발되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는 2기 대표 아동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으며 인천 리더스클럽은 관내 기업, 단체, 시민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위해 릴레이 캠페인을 펼치는 등 힘을 모을 것을 다짐했다고 시는 말했다.

박남춘 시장은 "인천을 사랑하고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 함께해준 인천리더스클럽에 감사와 지속적인 지원을 당부드리고 인천시도 우리 아동들이 마음껏 꿈을 꾸는 인천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