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드림스타트, '건강·영양·파티 꾸러미' 지급

드림스타트 건강·영양·파티 꾸러미(사진=서구청)
드림스타트 건강·영양·파티 꾸러미(사진=서구청)

인천 서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14일부터 18일까지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 215가구 296명에게 건강·영양·파티 3가지 맞춤형 꾸러미를 지급했다고 24일 밝혔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간 이어짐에 따라 아동이 가정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가족 간 갈등과 스트레스가 늘고 활동 제한으로 인한 우울 증세가 날로 심해지고 있다.

또한, 집에서 지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가정 내 식품구매량이 증가해 저소득 취약계층은 식품구매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생기는 실정이다.

이에 서구 드림스타트는 집안에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 지원을 통해 가족 간 화합 도모, 가족애 증진, 가족과의 유대감 형성과 다양한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해 건강한 신체·정신에 도움을 주고자 '몸튼튼! 건강 꾸러미', '온가족 행복파티 꾸러미'를 지급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저소득 취약계층의 식품구매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어 생활 안정에 도움을 주고 성장기 아동 발달에 도움을 주고자 '영양만점 꾸러미'도 전달했다고 덧붙였다.

서구에 따르면, '몸튼튼! 건강 꾸러미'는 아동과 가족이 함께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운동기구(발목줄넘기, 캐치볼, 볼민턴 등)와 주기적으로 아동의 성장 발달을 확인할 수 있는 도구(체중계, 키재기 도구, 줄자 등)를 제공해 아동이 가족과 함께 건강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또한 '온가족 행복파티 꾸러미'는 아동과 가족이 함께 연말 파티를 할 수 있는 드림스타트 맞춤 케이크&마카롱 만들기 키트를 제작해 제공한 꾸러미로, 아동이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제공하고 비교적 체험의 기회가 적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마지막으로 '영양만점 꾸러미'는 서리태, 쌀눈, 찰보리쌀 등의 잡곡과 견과류세트, 곡물과자, 영양바 등의 영양 간식을 제공해 양육자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아동과 가족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과 가족들이 코로나19 스트레스 상황을 건강하게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전화상담 등 수시 모니터링을 하며 변화하는 상황에 맞는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맞춤형 프로그램도 지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