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네이버 업무협약 체결(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시교육청-네이버 업무협약 체결(사진=인천시교육청)

인천광역시교육청은 네이버 김효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웨일스페이스'를 활용한 미래형 학습플랫폼 도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웨일스페이스는 지난 1월 정식 개통한 K-에듀테크 서비스이며 기존의 원격수업 솔루션들이 갖고 있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수업관리도구, 공동작업, 쌍방향 소통, 지능형 솔루션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하나의 계정으로 연결하여 통합된 수업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 많이 사용하는 ZOOM의 유료전환 대안으로 '웨일온' 화상솔루션을 활용하면 시간 제한 없이 최대 500명까지 실시간 화상수업이 가능하다고 네이버 측은 전했다.

인천시교육청은 네이버의 첨단 기술이 적용된 웨일스페이스를 전용 도메인 '아이스페이스'(ispace.ice.go.kr)를 통해 관내 초·중·고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웨일스페이스’에 대한 학교 적용 방안을 안내하기 위해 4월 1일 '듣는다' 유튜브 채널에서 개발팀이 직접 참여한 공개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시교육청 측은 덧붙였다.

도성훈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손에 잡히는 최첨단 미래교육'을 핵심 비전으로 삼고 코로나19 이후에도 적용 가능한 미래형 교육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국내 에듀테크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으로 교사, 학생, 학부모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미래교육이 앞당겨 질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