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29일 참가 등록, 6월 11일까지 공모안 제출

청라생활문화센터가 들어설 옛 청라1동 행정복지센터 건물(카카오맵 로드뷰 갈무리)
청라생활문화센터가 들어설 옛 청라1동 행정복지센터 건물(카카오맵 로드뷰 갈무리)

인천 서구는 보육·복지·문화시설에 대한 지역적 수요가 큰 청라국제도시에 다함께돌봄센터, 공동육아나눔터 및 생활문화센터 기능을 복합화한 생활SOC 시설을 건립하기 위해 설계 공모를 한다고 22일 밝혔다.

서구에 따르면 청라생활문화센터는 청라1동 행정복지센터와 청라1동 우체국 인근인 청라동 165-16번지 일원에 총사업비 46억 원을 투입해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1,184㎡ 규모로 건립할 예정이다.

설계 공모 참가 등록은 이달 28일부터 29일까지 서구청 건축과 사무실(본관 3층)로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고 서구 관계자는 안내했다.

서구는 참가 등록한 업체에 한해 6월 11일 공모안을 제출받아 오는 6월 말 작품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당선자에게는 청라생활문화센터 설계 용역권이 주어지게 된다고 전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이번 설계 공모는 창의적 공간예술성을 겸비한 스마트에코 공공건축물을 건립하기 위한 밑그림"이라며 "우수한 설계안을 선정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큰 발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