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어울마루 봉사단 10월 활동

청라호수공원 수질관리시설
▲ 청라호수공원 수질관리시설 (사진=청라어울마루 봉사단)

청라어울마루 봉사단(단장 배석희)은 19일 오후 2시 청라호수공원 수질관리 상황을 알아보기 위해 인천시설관리공단 청라사업단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인천시설공단 관계자로부터 공단 소개와 더불어 활동 일정 및 주의 사항을 안내받고 지하에 있는 청라호수공원 수질관리 시스템을 견학했다. 또한 청라호수공원 수질관리 종합 상황실을 방문하고 지하 정화 시설을 살펴보았고 수질 검사 실험실 및 수질 검사 과정도 체험하였다.

청라어울마루 봉사단원은 "청라호수공원과 커낼웨이 수로의 수질이 어떤 과정을 통해 관리되고 있는지 담당자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정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이어 "수질관리 실험실에서는 어떤 수질검사를 하고 있는지는 알아보고 봉사단에서 하는 심곡천 수질 검사와 비교하여 어떤 차이가 있는지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어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중학생인 다른 단원은 "청라호수공원 정화 활동을 하면서 전반적으로 호수공원 일대가 깨끗해서 쓰레기가 많지는 않았으나, 나무사이나 의자 구석에 의도적으로 숨겨진 쓰레기를 많이 발견하여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면서 "청라주민 모두가 호수공원과 수변로를 깨끗이 사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라호수공원 수질관리시설 견학중인 학생들
청라호수공원 수질관리시설 견학중인 학생들 (사진=청라어울마루 봉사단)

*호수공원 위치 및 규모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 크리스탈로 일원

-공원면적 : 1,026,647㎡

-수로면적 : 310,000㎡

-담 수 량 : 387,091㎡

-공 사 비 : 1,200억원

*호수공원 순환 및 수질정화 공정

-원수 및 순환수 흐름

[한강물=>수질정화시설=>커낼웨이(8개소)]

-수처리용량 : 16,000㎡/day(24일 주기)

수질정화시설 방문 후 청라호수공원 일대 청소
수질정화시설 방문 후 청라호수공원 일대 청소 (사진=청라어울마루 봉사단)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