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총연 비대위, 김교흥 의원 면담(사진=더청라)
청라총연 비대위, 김교흥 의원 면담(사진=더청라)

청라국제도시 총연합회 비상대책위원회(청라총연 비대위)는 27일 김교흥 국회의원과 면담을 갖고 청라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 자리에는 노형돈 청라총연 비대위 공동위원장과 배석희 前 청라총연 회장 및 김교흥 의원, 정인갑 서구의회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면담에서 김교흥 의원은 청라총연 비대위와 스트리밍시티, 스타필드, 시티타워 등 청라 지역의 주요 현안 추진상황을 공유하며, 지역 현안을 지속적으로 챙기고 문제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인천 서부 지역의 주요 광역철도 현안인 GTX-D 추진에 대해서 "노형욱 신임 국토교통부 장관을 비롯해 기획재정부에도 꾸준하게 GTX-D의 필요성을 피력하고 있다"며 "인천공항행 GTX-D의 당위성은 충분히 있는 만큼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 반영을 위해 끝까지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교흥 국회의원(사진=더청라)
김교흥 국회의원(사진=더청라)

청라총연 비대위는 "서울7호선 석남 연장선이 개통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청라 연장 개통 이전까지 7호선 연계 역할을 담당할 GRT 2단계 사업이 여전히 시행되고 있지 않고 있다"면서 "인천경제청의 GRT 사업수행 및 인천시의 전향적인 대처가 필요한 만큼 김 의원께서 신경써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또한 청라 지역 고등학생들이 가좌동까지 장거리 통학을 감수해야 하는 등 고교 학급 문제 역시 시급한 문제라는 점을 강조하며 "금번 인천시교육청에서 서구 학군을 조정하는 등 개선의 움직임이 보여지고 있는 만큼 청라 지역에 고교 신설 등 여러가지 대안을 검토하여 고교 학급 부족 문제를 위해 힘써달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