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인천청라DT점(사진=더청라)
스타벅스 인천청라DT점(사진=더청라)

청라국제도시의 첫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점포인 '스타벅스 인천청라DT점'(국제대로 237)이 26일 오전 7시 부로 첫 영업을 개시해, 많은 청라 주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청라DT점이 영업을 개시함에 따라 청라국제도시에는 총 5곳의 스타벅스 매장이 자리잡게 됐다.

청라 내의 첫 드라이브스루 매장이자 청라의 유일한 복층형 스타벅스 매장인 스타벅스 인천청라DT점은 탁 트인 건물구조를 가지고 있어 다양한 형태의 좌석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드라이브스루 방식을 도입해 차량을 탑승한 상태에서 음식 주문 및 픽업이 가능하며, 차량을 소지한 고객들이 잠시 카페에서 머무를 수 있도록 주차공간을 확보함으로써 일부 청라 내 스타벅스 매장이 겪고 있는 불법 주정차 문제 역시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기에 인천청라DT점 인근에 LG전자 서인천 서비스센터를 갖춘 LG 베스트샵 청라점과 스크린골프장, 유소년 농구교실이 위치해 있어 인근 시설을 이용한 주민들의 편의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추가로 공촌천 천변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도로와 연계해 많은 자전거 동호인들이 애용하는 주요 휴식 포인트로 활용되는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향후 스타필드 청라에 이색적인 차(茶) 특화매장인 '티바나(TEAVANA)' 및 고급원두 특화 매장인 리저브(Starbucks Reserve) 매장 등이 예정돼 있어, 청라국제도시에 다양한 형태의 스타벅스 매장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