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 USB Type-C 케이블 전력 등급 로고(자료=USB-IF)
공인 USB Type-C 케이블 전력 등급 로고(자료=USB-IF)

USB 기술 발전과 보급을 지원하는 USB-IF(USB Implementers Forum)가 소비자에게 USB-C 케이블의 전력 기능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새로운 공인 USB C타입(USB Type-C) 케이블 전력 등급 로고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USB-IF에 따르면 공인 USB C타입 케이블에는 최근 발표된 USB PD(충전) 3.1 규격에 정의된 대로 60W 또는 240W 전력을 지원함을 강조하는 새 로고가 부착된다.

이와 함께 공인 USB4 로고도 업데이트됐다. 공인 USB 로고 프로그램에 걸쳐 브랜딩을 통합해 소비자가 공인 USB 케이블, 호스트, 단말기, 충전기의 성능과 정력 기능을 쉽게 알아볼 수 있기 위함이라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제프 라벤크래프트(Jeff Ravencraft) USB-IF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USB-IF는 USB C타입 케이블과 커넥터를 통해 최대 240W를 지원할 수 있는 USB PD 3.1 규격을 바탕으로 더 높은 전력 기능을 뒷받침하게 된 것을 계기로 최종사용자를 위해 공인 로고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단순화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로고 쇄신으로 소비자들은 USB4 성능과 공인 USB C타입 케이블의 USB 충전기능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며 "이는 노트북부터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충전기에 이르기까지 급속히 팽창하고 있는 소비자 전자 제품 생태계를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USB-IF 관계자는 "공인 USB 솔루션은 시장에서 상호운용성과 역호환성을 보장하며, USB-IF는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는 판매원으로부터 포장, 제품 요약서, 장치, 충전기, 케이블에 USB-IF 공인 로고가 부착된 공인 제품을 구매할 것을 권장한다"고 전했다.

공인 USB 규제 준수와 로고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USB-IF 공식 웹사이트(www.usb.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