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반존 등 총 65면 캠핑사이트 구비

청라 해변공원캠핑장(사진=인천시설공단)
청라 해변공원캠핑장(사진=인천시설공단)

청라국제도시 주민들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예상되는 해변공원 캠핑장이 오는 28일 개장한다.

개장에 앞서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해변공원 캠핑장을 찾아 개장 상황 등을 보고받았다.

6단지 경제로와 첨단서로 교차부에 위치한 해변공원 캠핑장에는 카라반존 7면, 오토캠핑존 44면(데크 13면, 자갈 31면), 텐트캠핑 14면 등 등 총 65면의 캠핑사이트를 갖추고 있으며 화장실, 샤워장, 개수대, 매점 등 공동시설과 46면의 주차장도 마련돼 있다.

해변공원 캠핑장의 운영업체인 ㈜제이유레저는 개장에 맞춰 지역 주민들을 위해 28일부터 내달 30일까지 오토캠핑 사이트(카라반 사이트 제외) 이용료 50%를 할인하는 '지역주민 반값 할인행사'도 마련했다. 해당 이벤트는 주민등록상 인천시 서구 주민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또 캠핑장 인근 모아미래도 주민들을 대상으로 같은 기간 동안 '지역주민 상생을 위한 지정 사이트'도 5면 규모로 운영된다. 모아미래도 주민이라면 아파트 관리사무소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개장에 앞서 현장점검에 나선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사진=인천경제청)
개장에 앞서 현장점검에 나선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사진=인천경제청)

현재 네이버를 통한 예약시스템(청라캠핑파크)이 운영되고 있으며 사용료는 규격에 따라 20,000원~220,000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청라캠핑파크(☎032-567-4968) 또는 인천시설공단 청라공원사업단(☎032-456-2732)으로 문의하면 된다고 인천경제청은 안내했다.

과거 청라도와 주변 갯벌을 매립한 울창한 숲을 가진 산지형의 캠핑공간인 해변공원에는 RC게임장, 모험놀이터, 순환산책로, 전망쉼터 등도 조성돼있어 자연의 숲과 생태를 체험 할 수 있는 도심 속 힐링 명소가 될 것으로 인천경제청은 기대하고 있다.  

이원재 청장은 "이번에 문을 여는 청라 해변공원 캠핑장은 시민들의 다양한 레저 수요를 충족시키고 특히 지역경제와 관광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해변공원 캠핑장 주요 시설 안내도(자료=인천경제청)
해변공원 캠핑장 주요 시설 안내도(자료=인천경제청)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