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도서관 11월 비대면 특강 안내

청라국제도서관 11월 특강 안내(자료=청라국제도서관)
청라국제도서관 11월 특강 안내(자료=청라국제도서관)

깊어가는 늦가을, 인천광역시 청라국제도서관은 11월을 맞이해 비대면 특강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청라국제도서관에 따르면 11월 특강으로 4일 '프로페셔널 스튜던트, 위기시대의 생존전략', 25일 '우리 아이 문해력과 독서 흥미 어떻게 높일까?'를 주제를 강의를 진행한다.

4일 특강에서는 김용섭 날카로운상상력연구소 소장이 '프로페셔널 스튜던트, 위기시 대의 생존전략'을 주제로 팬데믹 위기 시대 무엇을 공부하고, 어떤 인재로 살아남을 것인가에 대해 강의한다.

해당 강의를 통해 급변하는 사회에서 당면한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생존전략을 알아보는 시간을 갖는다고 청라국제도서관 측은 소개했다.

또 김은하 책과교육연구소 대표는 25일 '우리 아이 문해력과 독서 흥미 어떻게 높일까?'를 주제로 올바른 독서교육 방법과 책 읽기의 중요성, 독서 코칭 전략에 대해 강의한다고 함께 전했다.

이번 특강은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비대면 화상회의 앱 줌(ZOOM)으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며, 도서관 누리집과 전화(☎562-1674)를 통해 각각 10월 19일, 11월 9일부터 참가 신청할 수 있다고 안내했다.

김원연 시 미추홀도서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요즘 시대에 요구되는 진정한 공부의 의미는 무엇이고, 자녀의 문해력과 독서흥미를 높일 수 있는 독서 코칭 노하우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