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
여성 사회참여 및 권익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을 위한 사업
양성평등을 위해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사업

사진자료 : 서구청
사진자료 : 서구청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양성평등 실현과 여성 사회참여 및 권익·복지 증진을 위한 ‘’2022년 양성평등기금 지원사업‘을 오는 27일까지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서구가 밝힌 공모 대상 사업은 ▲ 양성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 ▲ 여성 사회참여 및 권익·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 ▲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을 위한 사업, ▲ 그 밖에 양성평등을 위해 구청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사업 등이다. 
신청 대상은 서구 소재 단체 또는 기관으로 민법에 따른 비영리법인, 민간단체 등이다. 

서구는 이번 공모사업 신청은 비대면으로 진행하고 접수된 법인·단체·기관 및 사업에 대해 ▲사업의 목적·내용의 적정성, ▲사업비 타당성 및 부담능력, ▲사업수행능력 등의 항목으로 심사위원회를 거쳐 지원 대상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법인·단체·기관에는 총사업비 2,000만 원 범위 내에서 신청 기관별 500만 원 이내를 지원할 계획이다.

서구 양성평등기금은 지난 2009년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발전 도모를 목적으로 시작, 2015년 기금목표액 10억 원을 조성하고 2016년부터 매년 공모를 실시해 참여 단체, 기관들의 적극적이고 다양한 사업으로 프로그램 참여자의 높은 만족도 달성과 양성평등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서구 관계자는 “평소 양성평등 실현 및 여성의 권익증진 및 여성친화도시 조성 추진에 관심이 있는 단체나 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