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인터넷싸이트
자료제공 : 인터넷싸이트

우리는 허락된 인생을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과 원하던 원치 않던 접촉을 하게 됩니다! 

지연ㆍ학연ㆍ혈연 등 사회적  관계를  바탕으로 신뢰를  쌓아 갑니다 .
그런데   때로는 좋은 결실을 맺기도  하는 반면  불행한  일로 怨讐가 되는 경우도 종 종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 사람들과  함부로 인연을 맺지마라!"는 현자들의 글을  소개합니다. 
 

진정한 인연과 스쳐가는 인연은  구분해서 인연을 맺어야한다.

진정한 인연이라면 최선을 다해서  좋은 인연을 맺도록 노력하고 스쳐가는 인연 이라면  무심코 지나쳐 버려야 한다.  

그것을 구분하지 못하고 만나는 모든 사람들과 프게 인연을 맺어 놓으면 쓸만한 인연을 만나지 못하는 대신에  어설픈 인연만 만나게 되어 그들에 의해 삶이 침해되고 고통 받아야 되는 것 같다.  

옷 깃을 한 번 스치는 사람들까지  인연을 맺으려고 하는 것은 소모적인 일이다. 인간적인 필요에서 접촉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은 주위에 몇몇 사람들에 불과하고 그들만이라도 진실한 인연을 맺어 놓으면 좋은 삶을 마련하는데 부족함이 없을 것 같다.  

진실은 진실한 사람에게만 투자해야 한다. 그래야 그것이 좋은 일로 결실을 맺는다. 우리는 인연을 맺음으로서 도움을 받기도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背信도 당하는데 대부분의 배신은 진실없는 사람에게 진실을 쏟아부은 댓가로 받는 罰이 아닐까 한다.

[법정스님글 옮김]   

어리석은 사람은 인연을 만나도 몰라보고,  보통사람은 인연인 줄 알면서도 놓치고, 현명한 사람은 스쳐도 인연을 살려낸다.

 
검은 호랑이 해인 壬寅年  2022년에는 청라국제도시  주민들께서는 좋은 인연이 될 恩人을 통해 소원성취 되길 ❤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

                                                 2022. 02. 09.

                                                             한라비발디아파트주민     홍인표 올림

키워드

#인연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