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 D Y자노선에 공약 관심 집중.....

사진자료 : 국회기자단
사진자료 : 국회기자단

금일 마무리된 제20대 대통령선거 개표 결과 국민의 힘 윤석렬 후보가 초박빙의 승부 끝에 최종 투표결과  당선이 확정되었다.

10일 중앙선관위에 따르면 최종 투표결과 윤석렬 국민의힘 후보는 48.5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47.83%을 얻어 0.73%의 차이로 승리를 거두었다.

윤석렬 대선후보가 당선됨에 따라 청라를 비롯한 서구주민들은 윤후보의 대선공약인 GTX-D (광역급행철도)Y자 노선을 비롯한 교통개발 현안에 관심이 집중되는 모습이다.

윤석렬 당선인이 후보시절 공약한 GTX 관련 중에 GTX-D는 현재 김포=>장기=>부천 구간으로 발표된 정부의 계획에서 강남, 삼성역까지 연장하는 것으로 되어 있다. 또한 인천국제공항과 청라국제도시를 잇는 GTX D Y자노선도 언급하였다.

윤석렬 당선인은 지난2월1일 보도자료를 통해 GTX-D노선을 인천국제공항~영종~청라~가정~작전~부천종합운동장 노선으로 확정하여 GTX D Y자노선 체계를 완성하겠다 공약을 한 바 있다.

국민의 힘 선대본부는 "GTX D Y자노선을 통해 영종~청라경제자유구역, 인천 가정,계양신도시 등 인천서부권 주민들의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진입을 30분대로 좁히는접근성을 확보하여 심각난 교통난를 해소, 이 지역의 정주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라고 윤후보의 GTX D Y자 공약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설명했다.

민주주의 꽃은 선거이다.  초박빙의 승부이지만 결과에 대해서 모두가 인정해야 진정한 화합이 될 것이다. 선거결과는 국민의 힘 윤석렬 후보의 당선이다.

인천 서구에서 활동하는 지역단체의 임원은 윤석렬 당선인이 후보시절 청라를 비롯한 인천 서구의 현안에 대해서 약속한 "공약"이 잘 지켜지고 주민 모두가 이제는 화합하는 마음에서 같이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