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도시역사관, 28일 주말 어린이 비대면 교육프로그램 운영 -

자료제공 : 인천도시역사관
자료제공 : 인천도시역사관

인천광역시는 오는 28일 인천시립박물관 도시역사관에서 어린이를 위한 주말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 <도시 속 놀이터‘Hi, 인천분식’>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도시 속 놀이터‘Hi, 인천분식’>은 개항이후 근대 도시 인천에서 태어난 음식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며, 그 음식이 사람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인천에서 처음 태어난 음식 중 우리 생활에 가장 밀접하게 자리 잡고 있는 짜장면을 스토리텔링 영상과 활동지 학습을 통해 역사적 배경을 알아보며 클레이를 활용한 나만의 짜장면 만들기로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5월 교육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인천시립박물관 통합홈페이지(www.incheon.go.kr/museum/MU060104/2089177)를 통해 선착순으로 저학년(6세~초등2학년), 고학년(초등3학년~6학년) 각각 20명씩 신청을 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850-6031)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한 어린이에게는 각 가정에서 부모님과 교육이 가능하도록 스토리텔링 영상 및 활동지, 만들기 꾸러미가 제공되며 교육 당일 스토리텔링 영상을 볼 수 있는 유튜브 URL주소는 문자로 발송된다. 

이희인 인천시 인천도시역사관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에게 흥미로운 학습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