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하반기 착공, 오는 2023년 하반기 준공·오픈 목표
“청라 주민 편의 증진·유동인구 증가 따른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사진자료 : 미국 샌디에고 코스트코점
사진자료 : 미국 샌디에고 코스트코점

청라국제도시 코스트코 건립이 지난해 말 사업협약에 이어 토지매매계약이 체결되면서 순항하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코스트코코리아가 청라 사업부지의 개발사업 시행기관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21일 서면으로 토지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청라 코스트코 건립이 지난 2019년 10월 양해각서, 지난해 12월 사업협약에 이어 이번에 토지매매계약이 체결됨으로써 탄력을 받고 있다

㈜코스트코코리아는 인천경제자유구역 청라국제도시 코스트코 청라점을 앞으로 서구 청라동의 투자유치용지 5만8,707㎡에 약 900억 원 규모를 투자, 금년 하반기에 착공해 오는 2023년 하반기 준공 및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스트코 청라점이 오픈하면 2백여 명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는 것은 물론 청라 주민들의 생활 편의가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청라 유동인구 증가로 주변 상권 활성화 등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트코코리아는 “청라 주민들의 구매력과 생활수준, 그리고 앞으로 청라의 발전 가능성을 판단해 코스트코 청라점은 우리나라 최초의 미국식 표준형 매장을 추진 중”이라며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 오는 2023년 개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통해 청라국제도시 생활 편의 증진에 기여 할 코스트코 청라점 오픈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회원제로 운영되는 코스트코는 전 세계에 824개 매장을 갖고 있으며 1억1100만 명 이상이 회원으로 가입돼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16개 매장이 운영 중이며 국내 회원이 190만 명을 넘어섰다.

자료제공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코스트코 청라점 조감도)
자료제공 :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코스트코 청라점 조감도)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