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찾아가는 소규모 문화공연 개최로 시민의 일상 속 문화향유기회 확대 -
- 3월7일까지 보탬e 온라인 접수, 인천시 소재 문화행사 법인·단체 신청 가능 -

사진자료 : 인천광역시
사진자료 : 인천광역시

인천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천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누릴 수 있도록 ‘2023년 찾아가는 문화공연’을 추진한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0일부터 ‘2023년 찾아가는 문화공연’ 사업자를 공모하고, 사업비 1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찾아가는 문화공연’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시민들이 문화권을 보장받도록 기업체 등 시민이 이용하는 공간에 찾아가 소규모 문화공연을 개최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처음 시행됐다. 

지난해 인천의 25개 기업체에 방문해 총 94회 문화공연을 개최한 바 있으며, 올해 역시 사업자 선정 후 개최장소를 신청 받을 예정이다.

공모 신청자는 사무소 소재지가 인천시에 위치하고 문화행사 실적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사업계획을 담은 신청서를 작성해 2월 27일부터 3월 7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https://www.losims.go.kr)’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https://www.incheo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시청 예술정책과(☎032-440-3978)로 문의하면 된다.

유숙임 시 예술정책과장은 “인천시민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공연예술인을 발굴해 많은 활동무대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인 만큼, 역량있는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