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활동 누적 시간에 대해 서구 체육시설 이용료 등의 할인 혜택을 부여

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서구청
사진제공 : 인천광역시 서구청

인천 서구 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경환)는 자원봉사활동 누적 시간에 대해 서구 체육시설 이용료 등의 할인 혜택을 부여하는 자원봉사 인센티브제를 인천 최초로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인천광역시 서구 체육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개정을 통해, 서구 자원봉사자로서 체육시설 감면증 소지자(전년도 실적 100시간 이상인 사람)에 한하여 사용료 및 수강료의 100분의 20을 감면할 수 있는 내용을 신설하여 자원봉사자가 관내 체육시설 이용료 등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이번에 신설된 자원봉사 인센티브 제도는 서구국민체육센터, 청라복합문화센터, 원당 ․ 불로문화체육센터, 마전게이트볼장, 서구실내게이트볼장, 가좌배수지배드민턴장, 북청라대교 교량하부체육시설, 검단복지회관, 서구 ․ 연희 ․ 가좌 ․ 검단청소년센터 등에서 감면 혜택이 적용된다.

인천 최초로 시행되는 체육시설 감면 혜택을 적용받는 자원봉사자는 약 773명으로, 서구자원봉사센터로 방문하면 발급받을 수 있다.

임경환 센터장은 “차별화된 서구만의 인센티브 제도 마련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자발적 자원봉사 참여를 유도하는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