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동민·임동혁 형제가 데뷔 이후 처음 선보이는 듀오 연주 무대

임동혁&임동민 듀오 리사이틀 포스터(자료=서구문화재단)
임동민&임동혁 듀오 리사이틀 포스터(자료=서구문화재단)

인천서구문화재단이 준비한 더 마스터 시리즈로 '피아니스트 임동민&임동혁 듀오 리사이틀'이 오는 3월 7일 오후 5시 인천서구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고 재단 측은 밝혔다.

재단 측에 따르면 이번 공연은 재단에서 선보이는 '더 마스터 시리즈' 세 번째 무대로, 지난 '백건우와 슈만'의 무대를 이어 대한민국 대표 피아니스트로 꼽히는 임동민, 임동혁 형제의 피아노 듀오 무대를 준비했다.

재단 관계자는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한국인 최초 입상 및 최초 형제 입상자로 주목받으며 늘 쇼팽 스페셜리스트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임동민, 임동혁 형제는 현재까지도 리사이틀은 물론 협연, 앨범발매까지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피아니스트"라며 "데뷔 이후 처음으로 함께하는 듀오 리사이틀 무대이기에 이번 공연이 갖는 의미는 더 특별하다"고 소개했다.

단단하지만 낭만적인 연주를 보여주는 임동민과 화려하면서도 섬세한 연주라는 평을 받고 있는 임동혁은 이번 무대에서 솔로와 듀오 모두 선보이는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임동민과 임동혁은 1부에서 솔로 무대로 각각 다른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쇼팽의 '스케르초 Op.20 No.1', '스케르초 Op.39 No.3', '발라드 Op.23 No.1', '녹턴 8번 Op.27-2'를 연주한다고 재단 관계자는 설명했다.

이어 2부에서는 드라마OST 등으로도 자주 연주되어 대중적으로도 널리 알려진 슈베르트 '네 손을 위한 판타지 D.940'과 러시아적 감성이 두드러지는 라흐마니노프의 '두 대의 피아노를 위한 모음곡 2번 Op.17 중 3·4악장'을 연주할 예정이라고 재단 측은 덧붙였다.

동생 임동혁[사진 왼쪽]과 형 임동민(사진=크레디아봄아트)
동생 임동혁[사진 왼쪽]과 형 임동민(사진=크레디아봄아트)

재단 측은 "둘 다 어릴 적에 러시아로 유학, 모스크바 음악원에서 수학했기에 러시안 피아니즘을 깊이 있게 보여 줄 것이라 기대된다"면서 "임동혁은 러시안 스타일에 대해 '돌려 말하지 않고, 진솔하며, 뜨겁고, 넓은 것'이라고 정의하며 특히 '라흐마니노프에서 도드라진다'라고 말한 바 있는데 이번에 연주될 두 곡 역시 그런 라흐마니노프만의 개성이 드러나는 곡들이라고 할 수 있다"고 알렸다.

이어 "낭만적인 선율의 곡부터 강렬한 리듬감과 화려한 테크닉이 돋보이는 곡들로 프로그램을 구성한 임동민, 임동혁 형제만의 호흡이 어떻게 빛을 발할지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기대감은 표했다.

공연은 S석 3만원 / A석 2만원으로 엔티켓(www.enticket.com, ☎1588-2341) 및 인터파크 티켓(www.interpark.com, ☎1544-1555)을 통해 예매 가능하며, 인천광역시 서구 주민으로 '서로e음' 카드 소지자라면 동반 1인까지 30% 할인된 금액으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서구문화재단 홈페이지(http://iscf.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