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평생학습관 2021년 상반기 프로그램(자료=서구평생학습관)
서구평생학습관 2021년 상반기 프로그램(자료=서구평생학습관)

인천 서구평생학습관은 2021년 상반기 교육프로그램을 함께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평생학습관측은 이번 정규프로그램이 생활·문화·여가, 학습자 맞춤형, 지역 특성화, 네트워크 등 4개 분야 36개 강좌로 구성됐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따르면 '생활·문화·여가'는 오페라 속 인문학, 글쓰기 교실, 스마트폰 사진 기술, 칼림바, 독서근육, 랜선 해외여행, 중국어, 하브루타 등 평생학습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주제로 마련된다.

학습자의 관심과 연령에 맞춘 '학습자 맞춤형'은 펫시터 양성과정, 타로심리상담사 2급, 정리수납전문가 2급 및 가사관리 전문가 자격 과정과 우리아이 경제교육, 관계의 기술, 유튜브 크리에이터, 브랜딩 블로그, 아빠교실, 주식/부동산 특강 등의 주제 과정이 개설된다.

또한, 지역의 차별화된 역량과 지역공동체 조성을 위한 '지역 특성화' 분야는 청년을 위한 특강, 와인이야기, 사회적 경제 및 환경을 생각하는 쓰레기공예, 업사이클공예 교육이 진행된다. 촘촘한 교육공동체를 위한 디지털문해 서포터즈, 블로그 서포터즈, 독서리더 양성과정과 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마케팅 강좌도 준비된다.

서구 관계자는 "서구평생학습관은 구민의 삶에 행복과 에너지를 주고자 구민이 코로나19 시대에도 평생학습에 공백 없이 배움의 기쁨을 느끼고, 삶에 활력을 느끼도록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 교육프로그램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서구평생학습관 방문 신청 또는 서구 홈페이지 인터넷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된다. 자세한 문의는 서구청 교육혁신과(☎560-0874~5)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