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3동 주민총회(사진=청라3동행정복지센터)
청라3동 주민총회(사진=청라3동행정복지센터)

인천 서구 청라3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제1회 주민총회를 개최,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방송을 송출하고 내년도 자치사업 선정과 계획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온라인 유튜브 실시간 송출로 진행된 주민총회는 식전 축하공연으로 시작을 알리며, 개회선언, 내빈 축사와 축하공연, 2021년 주민자치 운영경과 보고, 2022년 자치계획 보고, 2022년 7개 사업 설명과 투표 결과 발표 등으로 이뤄졌다고 주민자치회는 전했다.

앞서 주민자치회는 이번 총회와 내년에 시행하게 될 사업 의제 우선순위 투표 홍보를 위해 청라3동 주민총회 유튜브 채널 개설, 블로그 개설 및 SNS에 홍보 글과 동영상을 게시하는 등 홍보 활동을 하고 지난 15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QR코드를 통한 투표와 동 행정복지센터를 포함한 4개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자율투표소를 운영했다고 설명했다.

청라3동 주민총회(사진=청라3동행정복지센터)
청라3동 주민총회(사진=청라3동행정복지센터)

주민자치회 위원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기업체와 학교를 찾아가며 진행한 주민자치사업 선정 투표는 1,804명이 참여해 5.75%의 투표율을 기록했으며, ▲커낼 작은 음악회 ▲클린넷 주변 환경정비 ▲몸 짱! 건강 짱! ▲북카페 '열래당에서 놀자' ▲호수공원을 바른 자세로 걷기 ▲청3 세대공감 전통식품 만들기 ▲나의 보물에게 하고 싶은 말 순으로 득표를 받아 자치사업 우선 순위를 정했다고 주민자치회는 덧붙였다.

최정숙 청라3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첫 주민총회를 무사히 개최해 기쁘고 이번 총회는 주민 과 함께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를 위한 첫걸음"이라며 "앞으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받아들여 더 나은 청라3동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