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호선 연내 착공 및 9호선 직결 촉구 시민청원(인천은소통e가득 시민청원 화면 갈무리)
7호선 연내 착공 및 9호선 직결 촉구 시민청원(인천은소통e가득 시민청원 화면 갈무리)

서울 지하철 9호선의 인천국제공항철도 직결과 서울 지하철 7호선 청라 연장선 연내 착공에 대한 인천시의 대책을 요구하는 시민청원이 청원 닷새만인 20일 3,000건이 넘는 공감을 이끌어내며 답변요건이 성립되었다.

네이버 카페 '청라국제도시 총연합회' 회원으로 알려진 청원인은 이번 답변 요건 성립에 대해 "서울 7호선 청라 연장과 서울 9호선 공항철도 직결은 청라국제도시의 대동맥이자 대규모 프로젝트가 원할히 진행되기 위한 필요충분조건"이라고 강조하며 "다시 한 번 주민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소감을 남겼다.

청라 주민들은 청원시작 43시간 만에 답변 요건을 성립한 청라의료복합타운 심사과정 공개 청원에 이은 쾌거로 평가하며, 인천시 측의 책임있는 답변을 요구하고 있다.

한편 6월 22일 청원을 시작했던 청라의료복합타운 심사과정 공개 시민 청원이 오는 22일 종료 예정인 가운데, 심사 종료가 한참 지난 시점에서 인천경제자유구역청 및 인천시 측에서 어떠한 답변을 준비할 지 청라 주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