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의원, GTX-D 추진-서울2호선 청라연장-남청라~신월 구간 지하고속도로화 등 공약

김교흥 국회의원(사진=더 청라)
김교흥 국회의원(사진=더 청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당선된 김교흥 인천 서구갑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이 제21대 국회에서 국토교통위원회로 배정받았다고 16일 밝혔다.

김 의원은 자신의 블로그 및 네이버 '청라국제도시' 카페 등을 통해 21대 국회에서 위와 같이 밝히며 ▶경인고속도로 일반도로화 사업 및 지하도로 개통 ▶서울지하철 7호선 조기개통 ▶서울지하철 2호선 청라연장 ▶GTX-D 노선 추진 ▶제3연륙교 건립 및 청라주민 무료통행 ▶공영주차장 및 주차타워 확충 ▶남청라IC~서인천IC~신월IC 지하고속도로화 ▶도시재생뉴딜사업 등 굵직한 현안을 힘있게 해결해나가겠다고 언급하였다.

김 의원은 당선인 시절 청라국제도시 총연합회와의 간담회에서 남청라IC~신월IC 지하고속도로 추진 및 서울지하철 2호선(원종홍대선) 청라 연장, GTX-D의 인천공항행 추진 등을 주민들에게 약속하며 국회 등원 시 국토교통위원회에 입성하여 주민들에게 약속했던 공약사업들이 추진될 수 있게 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하였다.

김 의원은 글을 통해 "서구와 인천, 그리고 대한민국의 균형발전을 위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일하는 정치로 국민에게 힘이 되는 국회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더 청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